작성일
2023.11.13
수정일
2024.02.22
작성자
창업보육센터
조회수
133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역혁신대전 유공포상 수훈

㈜엔알비, 이동형 건축물 사업모델화, 지역 혁신 '대통령표창'
㈜메디앤리서치, 우수 수출 창업기업 부문 '중기부 장관표창'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전북대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엔알비와 ㈜메디앤리서치가 각각 지역혁신분야 대통령표창과 글로벌 스타트업  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엔알비는 2일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3 지역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 지역혁신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엔알비는 모듈형 이동형 학교 건축물인 브릿지스쿨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2019년도 창업 이후 3년 만에 2022년 연말 기준 매출 201억 원, 고용 35명으로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과 지역과의 상생형 파트너십을 통해 건축 산업의 수출 전환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엔알비는 올 3월 조달청으로부터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 품질 등이 검증돼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인정한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G-PASS 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메디앤리서치는 3일 서울 코엑스 행사장에서 열린 'KOBIA 창업 EXPO'에서 창업기업 중 수출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뽑는 '글로벌 start-up'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메디앤리서치는 의료용 리프팅 실, 필러, 자체개발 화장품 등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2022년 수출액 148만달러를 달성하면서 올해 초 '백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동남아와 유럽 등으로 판로를 개척하며 꾸준한 수출 성과를 내고 있다.  더불어 이 두 기업은 22년, 23년에 걸쳐 사업화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 및 도약을 지원하는 본교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권대규 창업보육센터장은 "현재 우리가 처한 글로벌 시대는 지역의 창업기업도 세계 기업들과 초격차 기술력으로 경쟁을 해야 하는 어려운 시장인데, 이처럼 어려운 환경에도 아이디어, 기술력, 추진력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성과를 이뤄낸 우리 기업들이 자랑스럽다”며 "더 많은 우수 기업들이 배출될 수 있는 지원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