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4.04.08
- 수정일
- 2024.04.08
- 작성자
- 창업지원단
- 조회수
- 74
전북대, WE-SPORTS 창업기업 성과교류회
2023-11-23
[대학저널 온종림 기자]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활성화와 지원기업의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WE-SPORTS 창업기업 성과교류회’를 23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의 운영기관인 전북대 창업지원단(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과 대구테크노파크 혁신디바이스센터(창업도약센터)가 함께 주관한 첫 연합행사이다.
서울·경기, 인천, 대구, 부산, 울산, 경상, 전라 등 각 지역에 소재한 30개의 창업기업(예비 3개사, 초기 11개사, 도약 16개사)과 운영기관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기업 간 우수 사업성과 홍보를 위한 전시회와 지원기업 소개, 그리고 이미지 메이킹 특강, 투자유치를 위한 참여기업의 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날 ㈜몰드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지난해 대비 40%의 고용인원을 증원했고, 5억 원의 투자 유치를 달성한 성과가 대표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이 사업과 관련, 전북대 창업지원단 역시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의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기본교육 및 보육 프로그램(마케팅, 수출, 투자행사)을 운영하여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고, 오는 12월 지원기업 최종 평가를 진행해 성과를 점검해 후속 지원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권대규 전북대 창업지원단장은 “내·외부 요인들로 인해 성과 도출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눈부신 성과를 내준 기업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운영기관들과 함께 창업기업들의 사업화 성공률 증대와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s://dhnews.co.kr)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